2007/11 5

제주민속촌박물관

제주의 동남쪽 표선해수욕장 인근에 제주의 옛날 모습을 재현해놓은 민속촌이 있다. 공식적인 명칭은 '제주민속촌박물관' 예전 '대장금'의 제주 촬영지로 유명한 곳으로 지금도 민속촌 내 곳곳에는 당시 촬영장면 및 소개사진이 있다. 대장금 종영이 한참 되었건만 아직도 제주민속촌박물관을 소개하는 대부분의 홍보문구에는 대장금 촬영지라는 수식어가 빠지지 않는다. 여느 민속촌이 그러하듯 여러가지 제주의 옛모습을 구경할 수 있고 곳곳에 옛 것을 경험해볼 수 있는 것들로 꾸며져 있다. 하루에도 몇 차례씩 위와 같은 공연을 하는데 그다지 관람객이 많지 않다. 멀리서 소리 듣고 이곳으로 왔다가 오히려 구경하는 사람 하나 없어 약간은 민망했다. 옛 관아의 모습으로 특히 대장금의 제주 촬영분 중에 많은 부분이 촬영된 곳인 것 같..

濟州 2007.11.12

태왕사신기 촬영장

최근 한창 방영 중인 태왕사신기 촬영장을 가봤다. 이미 촬영은 모두 끝난 뒤라 테마파크로 새롭게 단장되고 있었다. 기대반 우려반의 마음으로 한 곳씩 둘러보았다. 아무래도 현재 방영 중인 드라마 세트장이라서 그런지 TV에서 봤던 장면과 일치하는 장소가 나오면 더욱 관심이 가게되었다. 전체적인 구성은 대전, 연가려저택, 호화객잔, 저잣거리, 야시장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아직은 일부 새단장 작업으로 어수선하기도 했다. 대전 저잣거리 태왕사신기 촬영장을 찾아갈 때 반드시 주의할 점... 아직 이 곳이 공개된 지가 얼마 안되 각종 관광지도나 네이게이션에서 찾기는 쉽지 않을 터... 무작정 이정표를 보고 찾아갈텐데 이때 반드시 태왕사신기 촬영장 문구 밑에 어느 촬영장인지 확인해야한다. 즉, '묘산봉 촬영지' ..

濟州 2007.11.11

수월봉

고산-일과 해안도로를 달리다 보면 수월봉이라는 곳이 있다. 바로 옆에 고산기상관측소가 있어 이 곳 해안도로에서 찾아가기가 쉽다. 게다가 수월봉까지는 바로 차량으로 올라갈 수 있어 이 근처를 지나갈 기회가 된다면 잠시 시간을 내어 둘러볼 수 있는 곳이다. 이 곳에 올라가면 탁 트인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반대로 돌아서면 제주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넓은 평야와 같은 밭들이 펼쳐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차귀도.... 바다 낚시로 유명한 차귀도... 이 곳은 고산지역으로 감자가 맛있기로 소문난 곳이다. 고산 기상관측소...... 해안도로를 달리다 보면 멀리서도 보이는 이 관측소 건물.... 요거 보면서 찾아오면 된다.

濟州 2007.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