濟州

다랑쉬오름(월랑봉)

jucine 2007. 10. 14. 15:20
다랑쉬오름은 제주도 동부에 위치한 오름으로 해발 382m 정도된다.
성인의 걸음으로 약 15분 정도면 충분히 오를 수 있는 높이이지만 오름 시작점 부터 정상까지
이어진 직선 코스로 그 오르는 각도에서 주는 부담감이 없지 않은 코스이다.

반드시 오름을 오를 때는 앞만 보지 말고 쉬엄쉬엄 뒤를 돌아 경치 구경을 하며 오를 것을 권하고 싶다.

또 정상에 올라서는 넓은 분화구를 중심으로 한 바퀴를 돌 수 있어 각각이 위치에서 보는 풍경 또한 아주 다채롭다.
동쪽으로는 성산일출봉과 우도가 한눈에 들어오며 북쪽으로 멀리 바다가 보이며 서쪽과 남쪽으로는 한라산과 수 많은 오름들이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측 끝에 성산일출봉과 좌측 끝에 우도가 위치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랑쉬오름 바로 앞에 있는 다랑쉬오름의 동생과 같은 오름....  아끈 다랑쉬오름
아끈은 둘째 또는 가까운이라는 뜻의 제주말이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분화구의 크기도 꽤 크다. 원래 작정하고 이 곳에 올랐다면 저 분화구 밑까지 내려갔다 오는 것이 정석일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 멀리 한라산과 여러 오름들이 보인다.


다랑쉬오름에 가기 위해서는 지도 상에서 '월랑봉' 이라는 명칭으로 찾아보기 바란다.
대체로 많은 지도에는 '다랑쉬오름' 보다는 '월랑봉' 이라는 용어로 표기되어 있다.
네이게이션에서도 '다랑쉬오름'이 없다면 '월랑봉'으로 찾으면 될 것이다.

이도 저도 모르겠다면 '비자림'으로 찾기 바란다. 비자림에서 옆으로 살짝 더 가면 다랑쉬오름을 찾을 수 있다.

무더위가 가고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 다랑쉬오름에 올라 상쾌한 바람을 맞으며 멋진 풍경을 감상하면
한나절 멋지게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